Home > 정보나눔터 > 공지사항/인재채용란

공지사항/인재채용란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 공청회

  • 최고관리자
  • 2011-07-28 10:54:00
  • hit1530
  • vote0
  • 211.105.69.97

연수 3동 주공1단지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 공청회 열려
지역주민들의 마을에 대한 관심과 마을문제 해결에 대한 열정 보여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선 다각적인 접근의 중요성 인식.

2011년 7월 20일 수요일 18시 본 복지관에서는 주공 1단지 지역주민들의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를 위한 공청회가 열렸습니다.

이 날 공청회는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 사업에 대한 사업설명에 이어 사업에 참여하는 지역주민대표들의 주제발표가 있었습니다. 현재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는 각 활동단(인문학대학 깨끗한 마을 지킴이 유해환경감시단 세화FC 세화풍물단 등) 별로 주민대표가 있어 자체적으로 활동을 하고 있으며 본 복지관이 이러한 주민활동을 지원하는 형태입니다.

지역주민대표들은 현재 마을의 개인주의적 성향 주민간 유대관계의 약화 쓰레기문제 알코올문제에 대하여 문제를 제기하였으면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주민들의 협조가 절실하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특히 주민들이 모두 이용하는 음식물쓰레기통에 음식물을 아무렇게나 버리면서 다른 주민들도 깨끗하게 이용하지 않는 점을 예를 들며 주민 한명 한명의 의식을 바꿔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지역주민 S씨는 이번 공청회 기점으로 마을의 문제와 현황에 관심이 있는 주민들을 조직하여 마을의 음식물쓰레기통 문제와 같은 것부터 하나씩 해결해 나갔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내었습니다.

이에 동감을 한 많은 주민들은 한순간에 해결되지 않을 일인 만큼 많은 의견을 스스로 내었습니다. 그 의견으로는 첫째 지역주민 스스로가 해야 할 일들을 찾아 나서며 둘째 관리사무소의 적극적인 관심과 셋째 지자체의 전폭적인 지원과 관심이 필요하다고 입을 모았습니다. 이를 실행하기 위해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 대표자들을 위주로 정기적인 모임과 활동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지난 3년 이라는 시간 동안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가 진행되면서 처음으로 자체적으로 마을 공청회가 열렸습니다. 지역주민들 스스로가 준비하고 진행하다 보니 진행상의 미숙한 점은 있었지만 마을에 대한 관심과 마을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기 위한 지역주민들의 고민과 열정을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지역주민들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복지관 관리사무소 지자체의 꾸준한 관심과 지원이 필요할 것입니다. 앞으로 마을이 어떻게 변할지 지역주민 스스로도 매우 궁금해하고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담당자: 김곤 대리 / 032-813-2790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