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UEST > 회원가입

회원가입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세화종합사회복지관 (이하 "복지관")가(이) 제공하는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복지관과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TOP

제2조(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복지관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복지관"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복지관"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복지관"이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4.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유료서비스"라 함은 "복지관"이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6. "데이터"이라 함은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복지관이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 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7.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TOP

제 3 조[약관의 게시와 개정]

  1. "복지관"은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복지관"은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복지관”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 내 전자우편,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4. “복지관”이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복지관”은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복지관”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TOP

제 4 조[약관의 해석]

  1. "복지관"은 "유료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유료서비스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유료서비스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유료서비스약관 등"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TOP

제 5 조[이용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복지관"이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복지관"은 "회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복지관"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복지관"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복지관"이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복지관"은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복지관"은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복지관"은 원칙적으로 이를 “회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복지관"이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7. "복지관"은 "회원"에 대해 복지관 정책에 따라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TOP

제 6 조[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복지관"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복지관"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복지관"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TOP

제 7 조[개인정보보호 의무]

"복지관"은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복지관"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복지관"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복지관"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TOP

제 8 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복지관"은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복지관" 및 "복지관"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복지관"에 통지하고 "복지관"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복지관"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복지관"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복지관"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TOP

제 9 조["회원"에 대한 통지]

  1. "복지관"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핸드폰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복지관"은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복지관"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TOP

제 10 조["복지관"의 의무]

  1. "복지관"은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복지관"은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복지관"은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TOP

제 11 조["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민사 및 형사상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3. "복지관"이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복지관"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복지관"과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복지관"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복지관”의 운영진, 관리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8. 해킹,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 S/W 불법 배포 등을 하는 행위
    9. “복지관” 프로그램상의 버그를 악용하거나 정상적이지 아니한 방법으로 사이버 자산을 취득하는 행위
    10. “복지관”으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복지관”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복지관”의 서버를 해킹 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11. 회원 가입 시에 요구되는 “회원” 자신의 정보는 진실하고 정확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미 제공된 회원에 대한 정보가 진실하고,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 갱신하여야 하며 그러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복지관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름, 아이디 등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12. 회원이 제공한 정직하지 않은 정보와 기타 이 약관 또는 서비스안내에 위배된 행위로 인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이로 인하여 복지관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복지관은 회원에게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13. ‘복지관“은 회원의 신원에 대한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14. 회원은 “복지관”이 공지 또는 통지하는 내용을 반드시 확인, 준수하여야 하며 그렇지 아니하여 발생한 문제나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는 “복지관”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5.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 전송, 입수하였거나 전자메일 기타 다른 수단에 의하여 게시, 전송 또는 입수한 모든 형태의 정보에 대하여는 해당회원이 모든 책임을 부담하며 당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1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7. 회원은 복지관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업적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하여 복지관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복지관이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복지관에 대하여 손해배상의 의무가 있습니다.
    18. 회원은 복지관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19. “복지관”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20.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복지관”이 정한 정책 및 기타 관계법령을 위반한 행위
    21. 본 약관을 위반하거나 또는 기타의 사유로 타 회원으로부터 강제탈퇴 또는 불량회원으로 일반에 공개할 것을 요구 받는 경우, 신고를 당한 회원의 활동은 정지되며, “복지관”은 사실 확인에 들어갑니다. 신고의 내용이 적절했다고 판단되면 사이트 관리자는 유・무선을 통해 원활한 회원활동을 권고하게 되며, 이는 1차 불량회원 경고에 해당합니다. 권고 후에도 이와 같은 일이 3회 이상 계속될 때에는 강제탈퇴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2.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복지관"이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복지관"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TOP

제 12 조["서비스"의 제공 등]

  1. “복지관”은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복지관” 사업 관련 정보 제공
    2. "복지관"이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복지관은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 복지관"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복지관"은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복지관"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복지관"은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TOP

제 13 조["서비스"의 변경]

  1. "복지관"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3. "복지관"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복지관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TOP

제 14 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복지관"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정보를 전화로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3. "복지관"은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복지관"에게 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복지관이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TOP

제 15 조["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복지관은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로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복지관"은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TOP

제 16 조["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복지관"은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복지관"은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복지관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TOP

제 17 조[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복지관"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복지관"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복지관"이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TOP

제 18 조[데이터]

  1. "복지관"은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사전 공지 후 "데이터"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복지관이 정한 기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소멸할 수 있습니다.

TOP

제 19 조[탈퇴 & 정지신청]

  1. "회원"은 언제든지 탈퇴 & 정지신청을 할 수 있으며, "복지관"은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탈퇴 & 정지신청을 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복지관"이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탈퇴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TOP

제 20 조[이용제한 등]

  1. "복지관"은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복지관"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복지관"은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복지관"은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복지관"은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5.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복지관"은 ["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6.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복지관"이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복지관"이 인정하는 경우 "복지관"은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TOP

제 21 조[책임제한]

  1. "복지관"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복지관"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복지관"은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복지관“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TOP

제 22 조[준거법 및 재판관할]

  1. "복지관"과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복지관"과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TOP

개인정보취급방침

개인정보 보호정책

우리 헌법은 국민의 기본권인 사생활의 비밀과 자유 및 통신의 비밀을 보장하고 있으므로 도/감청 등에의한 개인 정보 및 사생활의 은밀한 탐지는 원칙적으로 불법입니다. 그러나 우리 사회에 횡행하는 불법 도청, 통신상의 정보 유출로 인하여 심각한 인권 침해가 나타나고 있고 국민 개개인의 자유로운 생활형성이 위협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본권 침해의 소지를 원천적으로 제거함으로써 세화종합사회복지관회원의 프라이버시를 철저히 보호하여 정보화 사회에서의 통신의 자유를 보장하고자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정책을 명시합니다. 세화종합사회복지관 개인정보보호정책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의 변경과 세화종합사회복지관의 정책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회원님께서는 세화종합사회복지관 사이트 방문 시에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

세화종합사회복지관 회원님 개인의 정보를 수집하는 목적은 세화종합사회복지관 사이트를 통하여 회원님께 최적의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기 위한 것입니다. 세화종합사회복지관는 각종의 컨텐츠를 무료 및 유료로 서비스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때 회원님께서 제공해주신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회원님께 보다 더 유용한 정보를 선택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가능하게 됩니다.
세화종합사회복지관는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광고를 게재합니다. 이때에도 회원님 개인에 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좀더 유용한 정보로서의 가치가 있는 광고를 선별적으로 전달할 수 있게 됩니다.

TOP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세화종합사회복지관는 최초 회원가입을 하실 때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가장 필수적인 개인정보를 받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시에 받는 정보는 회원님의 이름, 성별, 생년월일,우편번호 등입니다.
이 이외에 특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추가적인 정보제공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실명확인을 위한 휴대폰번호, 기타 서비스제공에 필요한 추가정보의 기재를 요청하게 됩니다. 또한 설문조사나 이벤트 시에 집단적인 통계분석을 위해서나 경품발송을 위한 목적으로도 개인정보 기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때에도 기입하신 정보는 해당서비스 제공이나 회원님께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의 다른 어떠한 목적으로도 사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TOP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폐기

귀하가 세화종합사회복지관 의 회원으로서 세화종합사회복지관 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동안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세화종합사회복지관에서 계속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하게 됩니다. 다만 세화종합사회복지관 의 회원이 아래의 '7. 자신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및 삭제'에서 설명한 절차에 따라 ID를 삭제하거나 가입해지를 요청한 경우와 회원님께 사전에 알려드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 수집된 개인의 정보는 재생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하여 하드디스크에서 완전히 삭제되며 어떠한 용도로도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됩니다.

TOP

4. 개인정보의 제공 및 공유

원칙적으로 세화종합사회복지관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님이 공개에 동의한 경우 또는 세화종합사회복지관 의 서비스 이용약관을 위배하는 사람이나 세화종합사회복지관 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법적인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 한 사람 등에게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세화종합사회복지관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비즈니스 파트너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정보수집 또는 정보제공 이전에 회원님께 비즈니스 파트너가 누구인지, 어떤 정보가 왜 필요한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관리되는지 알려드리고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회원님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추가적인 정보를 수집하거나 비즈니스 파트너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성별, 연령별 기타 특정 조건의 집단에 대한 광고 게재 및 발송 시(예, 20대 여자)에도 회원님 개인의 정보는 광고를 의뢰한 개인이나 단체에 제공되지 않습니다. 기타 통계처리, 학술연구,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특정한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만 정보가 제공됩니다.

TOP

5. 쿠키(cookie)의 운용 및 활용

회원님 개개인에게 개인화되고(personalized) 맞춤화된(customized)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세화종합사회복지관는 회원님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사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조그마한 데이터 꾸러미로 회원님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원님께서 세화종합사회복지관 에 접속한 후 로그인(log-in)하여 개인화된 서비스나 맞춤화된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쿠키를 허용하여야 합니다. 세화종합사회복지관는 회원님께 적합하고 보다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쿠키를 이용하여 회원님의 아이디에 대한 정보를 찾아냅니다.
세화종합사회복지관에 접속하는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고유한 쿠키를 부여함으로써 회원 및 비회원들의 세화종합사회복지관사이트 이용빈도나 전체 이용자수 등과 같은 이용자 규모를 파악하는데도 이용됩니다. 또한 세화종합사회복지관쇼핑에서 상품구매 시 인증을 위해서나 상품구매를 돕기 위해서도 쿠키 정보를 이용하며, 기타 이벤트나 설문조사에서 회원님의 참여 경력을 확인하기 위해서 쿠키를 이용하게 됩니다.
쿠키를 이용하여 회원님께서 방문한 세화종합사회복지관서비스의 방문 및 이용형태를 파악함으로써 더 유용하고 이용하기 편리한 서비스를 만들어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회원님은 쿠키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원님의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실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세화종합사회복지관의 모든 서비스는 이용하실 수 없게됩니다.

TOP

6.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제도적 관리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는 오직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회원님의 비밀번호는 누구에게도 알려주면 안됩니다. 또한 작업을 마치신 후에는 로그아웃(log-out)하시고 웹브라우저를 종료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컴퓨터를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공공장소에서 이용한 경우 개인정보가 다른 사람에게 알려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 이와 같은 절차가 더욱 필요하다고 하겠습니다.
세화종합사회복지관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훼손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 현재 외부로부터의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공격, 해킹 등을 막고 있으며, 각 서버마다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침입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기타 회원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시스템과 데이터를 백업하여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세화종합사회복지관는 개인정보 취급 직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담당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본 정책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으며, 감사위원회의 감사를 통하여 본 정책의 이행사항 및 담당직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바로 시정조치하고 있습니다.

TOP

7. 자신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및 삭제

회원님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으며, 아이디(ID) 삭제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불만이나 의견이 있으신 분은 개인정보 관리담당자에게 메일 (help@세화종합사회복지관.co.kr) 로 의견을 주시면 접수 즉시 조치하고 처리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TOP

8. 어린이의 개인정보보호

만14세 미만의 어린이는 자신에 대한 정보를 다른 사람에게 함부로 보내면 안되며, 보내기 전에 반드시 부모님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을 유지할 책임은 회원님 자신에게 있습니다. 세화종합사회복지관에서 메일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원님께 비밀번호를 질문하는 경우는 절대 없으므로 어떠한 경우에도 비밀번호를 알려주지 마십시오. 로그온(log-on)한 상태에서는 주위의 다른 사람에게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특별히 주의를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TOP

개인정보 관리담당자

  • 이 름 : ()
  • TEL :
  • 이메일 :

이상의 변경된 세화종합사회복지관 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2007년 01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