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기관소개 > 기관장 인사말

기관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항상 웃음을 머금고 복지관을 이용하러 오시는 남녀노소 주민 분들의 얼굴은 밝고 편안함이 넘쳐서 보는 이로 하여금 행복감을 갖게 합니다. 뜨거운 여름에는 시원한 그늘이 되어 주고 추운 겨울에는 따뜻한 안식처가 되어 주고 있다며 고마워하시는 분들과, 복지관과 좋은 인연을 맺고 있는 많은 후원자 여러분들과 재능이나 노력으로 자원봉사를 해주시는 분들에게, 또 협력관계를 맺고 있는 유관 기관 및 복지관의 발전을 위해 지지하고 함께하는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우리 복지관은 사례관리기능사업을 통해서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의 강점을 살리고 문제해결의 능력을 향상시켜 민주시민으로 긍정적인 삶으로의 변화를 돕고, 서비스제공기능사업을 통해서 가족기능 강화⋅지역사회보호⋅학교사회복지⋅교육 문화 사업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조직화기능사업으로 청소년교육강사단을 조직하여 관내 초⋅중학교에 학교폭력⋅흡연예방을 위한 드림마스터⋅살기좋은마을만들기⋅청학동 이동복지관 사업으로 주민 스스로가 건강하고 깨끗하게 하며 소통하여 행복한 마을을 만들어 가도록 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어깨동무공부방을 통해서 아동들의 방과 후 시간에 학⋅복습은 물론 예⋅체능 등의 활동과, 주민들에게 무료 도시락 제공 및 연수구푸드뱅크의 밑반찬⋅빵 제공과 연수구푸드마켓(1호점)에서 식용품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곳에는 이웃과 정을 나누고 사랑을 베풀며 재능을 기부하고 미소를 전파하는 좋은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세상을 살아가는 모습은 다양한데 어느 한 부분을 지역사회의 복지라는 쪽으로 생각과 눈을 돌려서 나누고 베품을 실천할 수 있는 곳곳에 온정이 가득하길 바라는 마음이며, 우리 지역은 물론 사회의 안녕과 질서를 위해 선한 마음으로 함께하시는 많은 분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인사를 마칩니다.

세화종합사회복지관장

이미지명